유무형에 따른 분류 | 발생 시점에 따른 분류 |
유형 엔티티 (Tangible Entity) | 기본 엔티티 (Key Entity) |
개념 엔티티 (Conceptual Entity) | 중심 엔티티 (Main Entity) |
사건 엔티티 (Event Entity) | 행위 엔티티 (Active Entity) |
엔티티는 실체 유형에 따라 구분하는 방법과 발생 시점에 따라 구분하는 방법이 있다.
유무형에 따른 분류
- 유형 엔티티 (Tangible Entity)
- 물리적인 형태가 있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활용되는 엔티티
- 업무로부터 엔티티를 구분하기가 가장 용이하다.
- 사원, 물품, 강사 등
- 개념 엔티티(Conceptual Entity)
- 물리적인 형태는 존재하지 않고 관리해야 할 개념적 정보로 구분이 되는 엔티티
- 조직, 보험상품 등
- 사건 엔티티 (Event Entity)
- 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발생되는 엔티티
- 각종 통계자료에 이용될 수 있다.
- 주문, 청구, 미납 등
발생시점에 따른 분류
- 기본 엔티티 (Key Entity)
- 원래 존재하는 정보
- 다른 엔티티와 관계에 의해 생성되지 않고 독릭접으로 생성이 가능하다.
- 타 엔티티의 부모 역할을 하게 된다.
- 다른 엔티티로부터 주식별자를 상속받지 않고 자신의 고유한 주식별자를 가지게 된다.
- 사원, 부서, 고객, 상품, 자재 등
- 중심 엔티티 (Main Entity)
- 기본 엔티티로부터 발생되고 그 업무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.
- 다른 엔티티와의 관계르 통해 많은 행위 엔티티를 생성한다.
- 계약, 사고, 예금원장, 청구, 주문, 매출
- 행위 엔티티 (Active Entity)
- 두 개 이상의 부모엔티티로부터 발생되고 자주 내용이 바뀌거나 데이터량이 증가된다.
- 상세 설계단계나 프로세스와 상관모델링을 진행하면서 도출될 수 있다.
- 주문 목록, 사원변경 이력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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