싱글턴 패턴 (Singleton Patte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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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의 인스턴스가 오직 1개만 생성되는 패턴.
(클래스에 인스턴스가 하나만 있도록 하면서 이 인스턴스에 대한 전역 접근(액세스) 지점을 제공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)
MVC 패턴 (MVC Patte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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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VC는 Model, View, Controller의 약자이다.
하나의 프로젝트를 모델, 뷰, 컨트롤러의 세 가지 역할로 구분해서 각자의 역할에 집중해서 개발하는 방법론.
전략 패턴 (Strategy Patte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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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행 중에 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패턴.
객체가 할 수 있는 행위 각각에 대해 전략(알고리즘 인터페이스)를 생성하고, 행위를 동적으로 수정할 때 전략만 변경하여 행위의 수정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방법.
(알고리즘을 캡슐화)
템플릿 메서드 패턴 (Template Method Patte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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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러 클래스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메서드를 템플릿화해서 상위 클래스(추상 클래스)에서 정의하고,
하위 클래스에서 세부 동작을 구현하는 패턴.
프록시패턴 (Proxy Patte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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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정 객체의 대리자나 대변인 역할을 하는 프록시 객체를 제공하는 디자인 패턴.
프록시 패턴을 사용함으로써 클라이언트는 특정 객체를 직접 참조하여 접근하는 것이 아닌 프록시 객체를 통해 상호작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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